//구글애널리틱스 폰 데이터 옮기기 (갤럭시에서 갤럭시 / 아이폰에서 갤럭시 / 클라우드 전송)
본문 바로가기
컴퓨터(IT)

폰 데이터 옮기기 (갤럭시에서 갤럭시 / 아이폰에서 갤럭시 / 클라우드 전송)

by 훈히 2021. 8. 6.
반응형

핸드폰을 신규구매 또는 기기변경 했을 때, 가장 중요한 데이터 옮기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폰 데이터 옮기기 (갤럭시에서 갤럭시 / 아이폰에서 갤럭시로 전송)

스마트폰 자주묻는 질문 중 가장 빼놓지않고 상단에 올라가져있는 스마트폰 데이터 옮기는 방법문의

스마트폰 신규구매 또는 기기변경하시면 지금까지 모아두었던 나의 소중한 추억이 담긴 사진이나 영상,

또는 중요한 업무파일 등 데이터이동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자칫 잘못해서 날아가게되서 엄청난 액수를 들여서 사설업체에서 복원하시거나 (100% 하기도힘듬)

눈물을 머금고 포기하게 되는 상황을 마주하지 않기 위해 미리미리 스마트하게 옮기는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폰 데이터 옮기기 (갤럭시에서 갤럭시 / 아이폰에서 갤럭시로 전송) 1. 서비스센터에서 데이터이동서비스 해주나요?

서비스센터에서 원칙적으로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데이터 이동서비스는 제공하지 않습니다만,

제품 수리 중 메인보드 교체 등으로 백업이 꼭 필요할 때만 고객의 동의를 얻고 실시합니다.

(기기변경 또는 번호이동 등으로 인한 데이터 이동은 불가합니다)

제품 수리중에 유실될 수 있는 핸드폰의 정보는 미리 백업해서 보관하시는걸 권장드립니다.

 

□ 데이터이동서비스 제공 항목

1. 전화번호

2. 메세지

3. 일정

4. 메모

5. 사진/동영상

6. 파일/문서(음성녹음 포함)

7. 컨텐츠 등

 

□ 데이터이동서비스 제공 불가 항목

1. 휴대폰 데이터 → 이메일 발송 / 이동식저장매체(USB,외장하드 등)로 이동(반대로도 불가)

2. 전화번호 및 사용자(명의자)가 다른 휴대폰으로 이동

3. 다른 휴대폰으로 (폰 TO 폰) 이동

4. 데이터 출력(인쇄) 등 별도 서비스요청

 

폰 데이터 옮기기 (갤럭시에서 갤럭시 / 아이폰에서 갤럭시로 전송) 2. 스마트스위치앱 이란?

기존 스마트폰에 장착되어있는 SD카드 및 내장 메모리에 저장되어있는 데이터를 신규 스마트폰으로 데이터이동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하는 데이터 이동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갤럭시에만 해당 / 아이폰은 불가)

※ 단, 스마트폰 보안 폴더(보안 폴더, knox, 프라이빗 모드) 앱 속 파일 및 숨김 설정한 파일은 이동되지 않습니다.

보안 폴더(보안 폴더, knox, 프라이빗 모드)에 있는 파일 및 숨김 설정한 파일은 해제 후 이동해 주세요. 

 

폰 데이터 옮기기 (갤럭시에서 갤럭시 / 아이폰에서 갤럭시로 전송) 3. 기존 갤럭시폰에서 신규 갤럭시폰으로 옮기기

□ 이동가능한 데이터

연락처, 일정, 문자메시지, 사진, 음악 및 동영상(DRM이 없는 콘텐츠만, iCloud 미지원), 통화기록, 메모, 알람, Wi-Fi 설정, 배경화면
※ 스마트스위치는 스마트폰에 저장된 파일 및 SD카드 파일도 전송합니다.

□ 데이터이동 순서

① 기존 갤럭시폰 : 기존 갤럭시폰에서 [데이터보내기] 선택

     신규 갤럭시폰 : 신규 갤럭시폰에서 [스마트스위치] 실행

② 기존 갤럭시폰 : 무선연결 선택 (자동으로 스마트스위치 실행한 폰이 인식됨)

     신규 갤럭시폰 : 기존 갤럭시폰과 연결시도

③ 기존 갤럭시폰 : 연결을 허용할까요? (팝업창에서 허용클릭)

     신규 갤럭시폰 : 기존 갤럭시폰에서 가져올 데이터를 찾는 중

④ 기존 갤럭시폰 : 기존 갤럭시폰으로 연결완료

     신규 갤럭시폰 : 가져올 데이터를 선택 / [전체] 또는 [구글계정/보안폴더]를 가져오기 위해서는 패턴해제

⑤ 기존 갤럭시폰 : 신규 갤럭시폰으로 데이터 보내는 중

     신규 갤럭시폰 : 기존 갤럭시폰에서 데이터 가져오는 중

⑥ 기존 갤럭시폰 : 신규 갤럭시폰으로 데이터 보내기 완료

     신규 갤럭시폰 : 기존 갤럭시폰에서 데이터 가져오기 완료

폰 데이터 옮기기 (갤럭시에서 갤럭시 / 아이폰에서 갤럭시로 전송)  4. 기존 아이폰에서 신규 갤럭시폰으로 옮기기

아이폰에 저장된 연락처, 사진, 북마크, 최근 통화기록 등을 갤럭시 폰으로 간편하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갤럭시 폰에 스마트 스위치 어플을 설치해 주시거나 업데이트해 주십시오.
(※ 아이폰에는 스마트 스위치 어플을 설치하지 않습니다.)

 

□ 데이터이동 전 준비사항 (아래사진참고)

갤럭시폰 : 갤럭시용 5핀 USB 커넥터 또는 갤럭시용 USB-C타입 USB 커넥터

아이폰 : 아이폰용 데이터 케이블 (충전기와 같이 쓰는 케이블)

① 기존 아이폰 : 아이폰과 신규 갤럭시폰을 데이터 케이블로 연결하세요.

     신규 갤럭시폰 : [스마트스위치]앱을 실행하세요

② 기존 아이폰 : 아이폰에서 [신뢰]를 선택하세요.

     신규 갤럭시폰 : 아이폰에서 데이터를 가져오기위해 연결중

③ 기존 아이폰 : 아이폰 동기화 중 (상단)

     신규 갤럭시폰 : 아이폰에서 갤럭시폰으로 데이터 검색 중

④ 기존 아이폰 : 화면유지 또는 절전모드 상태유지 (케이블을 분리하지마세요)

     신규 갤럭시폰 : 아이폰에서 갤럭시폰으로 가져오기할 항목체크 후 [가져오기] 선택

⑤ 기존 아이폰 : 화면유지 또는 절전모드 상태유지 (케이블을 분리하지마세요)

     신규 갤럭시폰 : 아이폰의 데이터 93% 가져오기 진행중... (케이블 분리해도 됩니다)

⑥ 기존 아이폰 : 데이터 이동 [완료]

     신규 갤럭시폰 : 데이터 이동 [완료]

 

⑦ 구형 아이폰의 경우에는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하여 데이터를 전송해야 합니다.

폰 데이터 옮기기 (갤럭시에서 갤럭시 / 아이폰에서 갤럭시로 전송)  5. 클라우드를 이용한 데이터 옮기기

OneDrive(원드라이브)란,

사진, 동영상 등의 자료 저장 및 공유 기능을 지원하는 마이크로소프트사의 클라우드 서비스로 OneDrive가 설치된 장치 간 콘텐츠를

동기화하고, 폰으로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 OneDrive를 포함한 모든 동기화 기능을 사용할 경우 네트워크(LTE / WiFi)에 따라 데이터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클라우드 동기화를 통해 삼성계정과 MS계정을 연결하는 방법

갤러리 앱을 OneDrive와 동기화하려면 먼저 OneDrive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MS계정이 없더라도 갤럭시 폰에서 클라우드 동기화를 통해 삼성 계정으로 OneDrive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 클라우드를 이용한 데이터 옮기는 순서

갤러리 앱 → 메뉴(세 개 가로줄) → 설정 → 클라우드 동기화 → 동의 체크 연결 → 연결 → 삼성 계정 ID입력 → 다음 → 비밀번호입력 → 로그인 → 동의 → 다음 → OneDrive 기본 →  완료

 

□ 갤러리앱의 특정 앨범 동기화 순서

갤러리 앱  → 메뉴 → 설정 → OneDrive에 동기화 → 동기화할 앨범 → 앨범 리스트가 나오면 동기화할 앨범을 선택 → 켜기

□ OneDrive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

OneDrive는 다른 전화, 태블릿 또는 PC에서 OneDrive를 통해 동기화한 사진과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OneDrive 앱 실행  → 다음 → 사진 탭 → 휴대폰에 다운로드할 사진 또는 비디오를 선택 → 휴대폰에 저장할 위치 선택 → 다운로드 

※  다른 위치에 저장하려면 ‘이전’ 아이콘을 눌러 위치를 변경하세요.

□ OneDrive에서 삭제된 파일을 복원하는 방법

OneDrive에 보관 중인 사진 및 동영상 휴지통에 일시적으로 저장되며  OneDrive 앱 > Me > 휴지통 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갤러리의 사진 및 동영상을 자동으로 동기화하는 방법

갤러리 앱 실행 → 메뉴 → 설정 → OneDrive →켜기

데이터 옮기는 방법 알아두셔서 나의 소중한 추억과 파일들 잃어버리지 마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