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널리틱스 쿠팡이츠 새우튀김 환불 리뷰 갑질.. 리뷰시스템 이대로 괜찮은가?
본문 바로가기
이슈

쿠팡이츠 새우튀김 환불 리뷰 갑질.. 리뷰시스템 이대로 괜찮은가?

by 훈히 2021. 6. 24.
반응형

배달을 자주이용하는 사람으로 이해가 안가는 행동 입니다.

배달이 아니더라도 상점에서 구매해도 다음날 환불을 요구한다는게 맞다고 생각하는지요?

 

새우튀김을 환불해 달라는 고객의 지속적인 항의와 배달 앱 '쿠팡이츠' 상담사 의 압박에

시달린 김밥가게 업주가 뇌출혈로 사망한 사건이 발생 했습니다.

허나 안타까운것은 소비자 와 업체인 쿠팡이츠 가 나 몰라라 하고 있어서 문제라고 생각 합니다.

 

상식적으로 주문을 하루전날 하고 다음날 환불요구했지만

안해주니 이런식으로 리뷰를 달았다고 합니다

 

별점 테러 리뷰 해결하고 삭제 요청했는데도

010 옆 하이픈 안썼다고 그걸로도 빠꾸시키기도 하고

권위(직위) 있는 분들이 보기때문에 맞춤법 똑바로 쓰라고 지적질도 하는 쿠팡이츠

 

요즘 쿠팡 행태로

물류센터 화재부터 근로자 사망사고 쿠팡이츠 단가조정 등 너무많은것으로 알려졌다.

 

새우튀김 갑질의 경우 해당 고객은 만두, 김밥 등을 배달 받은 뒤 가게로 전화를 걸어

새우튀김 3개 중 1개의 색깔이 이상하다는 이유로 환불을 요청했고

 

환불 과정에서 고객은 사장님에게 세상 그따위로 살지마, 부모가 그렇게 가르쳤어? 등의

막말을 퍼부은 것으로 알려지며

 

고객의 막말에 충격을 받은 사장님은 속상한 마음에 화장실에 가서 눈물을 훔쳤고

고객은 쿠팡이츠 측에 이 같은 내용을 전하며

부모까지 거기서 나오냐고 내 나이가 몇인데 아무리 장사하고 있어도

그건 아니지 않냐며 답답한 심정을 얘기했다

 

이에 고객은 쿠팡이츠 측에 사장님이 자신에게 먼저 반말했다며 항의하였고

결국 사장님은 새우튀김값을 환불해주며 사과하게 되었다

 

이후로도 고객은 지속적으로 항의하였고

오히려 한술 더떠 음식값 전부를 환불요청하였다

 

이후 쿠팡이츠 리뷰를 통해 개념없는 사장 이라는 댓글과 별점1개 등의 악성리뷰를 남겼다

 

이에 전국가맹점주협의회 공동의장은 52세 유명 달리한 업주의 명복을 빈다며

갑질은 한 사람 문제가 아닌 리뷰와 별점 쿠팡이츠 시스템에 원인이 있다 라며

고객 대부분이 리뷰와 별점 보고 주문하고 안좋으면 매출에 막대한 영향이 있다며

리뷰 시스템 자체에 대한 객관적인 기준이 적용하여

일반적인 업주들의 대응력을 높여아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새우튀김 환불 갑질 소비자에 대한 신상은 밝혀진 바 없습니다.

 

피해 업소 - 싸다김밥 남영역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