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널리틱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정리
본문 바로가기
정책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정리

by 훈히 2020. 9. 28.
반응형

훈이의 일상다반사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정리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로나가 지속이 되고 있네요.. 물론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로 인해 많은 소상공인들이

피해를 입은 상태였고, 21시가 되면 수많은 가게들은 불이 꺼진채로 이전과는 다른 도시의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2.5단계에서 2단계로 떨어 졌음에도 2.5단계의 효과는 줄지 않고 금전적인 손해는 눈덩이 처럼 커진 상태입니다.

제 지인의 경우는 코인노래방을 운영하는데 코로나 이후로 가게를 열지도 못하고 있고

어제는 택배아르바이트까지 다녀왔다고 하더군요.




전염병으로 인한 경제악화가 지속되다보니 정부는 매출이 감소한 영세 소상공인과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조치로

경영상 어려움을 겪은 소상공인들에게 추석 전 1인당 1,000,000원 에서 2,000,000원의 자금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매출이 감소한 일반업종은 1,000,000원 지급 대상이며, 노래연습장, PC방 등과 같은 집합금지업종의 경우는 2,000,000원을 지급하기로 하였습니다.


9월 23일 오후부터 1차 지급대상자에게는 별도로 문자메세지로 안내 24일부터는 개별 신청 25일 부터 지급을 시작하며

24~25일에는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에 따라 홀짝제로 신청을 받습니다만.. 현재 글쓴기준에서는 해당이되지 않습니다.




신청방법안내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정보제공 동의를 하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일일히 클릭하기 귀찮다면 하단의 모두 동의를 클릭하고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개인사업자 인지 법인사업자 인지 체크를 해주고


사업자등록번호를 기입해주고 대상여부 조회를 해줍니다.


1차대상자가 아닌경우 자가진단을 할수있게 팝업이 생성됩니다.


사업자등록번호는 임의 숫자로 입력하였으니 오해없으시길 바랍니다.


1차 지급대상이 아니다보니 입력정보 확인 및 자가진단 팝업이 나왔습니다.



자가진단 페이지 인데.. 안타깝게도 자가진단의 경우 현재는 바로 되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추석이 앞다퉈져있다보니.. 추석연휴에나 뭔가 조치를하고 움직일것으로 보여집니다.

또한 자가진단에서 보여지는것처럼 소상공인인지 사업자등록하고 영업중이고 휴폐업 상태인지

매출4억원이하인지 등 여러가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에서 확인할수있는것처럼 지원대상 및 지원금액은 업종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1차 지급대상에 해당하지 않았더라도.. 조급해하지마시고 차분히 기다려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지원제한업종 입니다.. 대부분이 유흥업쪽에 금융업 등 여러업종이 있습니다.

현상황이 너무 안타깝습니다.. 아무쪼록 소상공인분들 모두 힘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